본문 바로가기
언리얼 최고/언리얼 기초

언리얼 5(UE5) 시작하기!

by Lee_story_.. 2022. 6. 29.
728x90

언리얼 5가 출시되었습니다!!! 

사실... 출시된지는 몇주 지났지만 이제서야 설치하네요 ㅎㅎ

 

언리얼을 처음 사용해 보신다면?

더보기

 

 

Download Unreal Engine

다음 단계를 따라 언리얼 엔진을 다운로드 후 설치하세요.

www.unrealengine.com

공식 사이트로 이동!

먼저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에픽게임즈 런처가 필요합니다

 

 

위의 페이지에서 다운 하시고 로그인까지 해줍시다!

 

이제 에픽게임즈를 실행시켜 언리얼엔진 > 라이브러리 클릭!

 

기존에 언리얼이 다운 되어있었다면 위 사진 처럼 하나 만들어져 있을꺼에요

 

여기서 + 버튼 클릭!  하시면 바로 5.0.0 버전이 추가되고

 

여기서 설치 버튼을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오...  기존보다 좀 더 멋있어 졌네요 

 

 

파일을 하나 만들어 봅시다.

게임 > 삼인칭 클릭! 

이름 지정해주고 생성

 

 

와! 기존 ui보다 먼가 전문적으로 바뀐? 그런 느낌이네요

 

좌측상단에 실행버튼으로 한번 실행 해봅시다.

굳굳

 

좀 더 간단간단 해진 것 같기도 한데 기존에 사용하던 언리얼과는 기능들의 위치는 변경점이 없는것 같습니다. 

(조금만 사용해보면 금방 적응할듯!)

 

 

 

만약 데디케이티드 서버를 활용할 언리얼엔진이 필요하다면?(멀티플레이 서버용!)

더보기

 

 

 

 

틀린 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