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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최고/언리얼 기초

언리얼 엔진(UE4) - 벡터를 이용해 움직여 보기!(블루 프린터)

by Lee_story_.. 2022. 3.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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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오늘 움직일 블럭!

 

 

 

저기있는 2d블럭을 위아래로 움직여보겠다!

 

엥 위아래면 되게 쉬워보이는데

 

라고... 생각하고 덤볐는데 바로 컷당했다...

 

 

처음엔 이렇게 타임라인에서 값을 들고와 그대로 벡터에 더해주었다

 

타임라인에 벡터로 반환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길래 저렇게 현재 벡터와 타임라인에서 더해줄 0,0,1~100  벡터를

더해주었는데 위아래로 움직이는게 아닌 대각선으로 움직였다...?

 

벡터연산을 생각 못한 바보같은 생각이였다....

 

https://blog.naver.com/woocom2/90043446134

 

[펌] 벡터의 연산

벡터의 연산 조해성(xhapion@naver.com) http://kell.tistory.com http://kell.springnote.com 2007-07-12 ...

blog.naver.com

 

벡터연산에 대해서는 알아둬야 할 것 같다...

 

 

 

여튼 그렇게 좀 헤메고 헤메다

 

!!!!! 만들어 냈다!

 

 

좀 복잡하긴한데....

왼쪽 아래 두개의 벡터 변수를 세팅해주는 것으로  어디까지 올라갈껀지 어디까지 내려갈껀지  x,y는 블록좌표 그대로 가져다 주고 Z만 변경해 주었다.

 

 

그렇게 만든 두개의 변수를 Lerp(vector) 함수로 계산하는데 

이 함수는 A,B 두개의 벡터를 받아 alpha의 값이 0에가까우면 A, 1에 가까우면 B를 리턴해주는 함수로 

alpha에는 타임라인으로 0~1사이를 이동하며 변화시키도록 이어주었다.

 

 

 

일단 다른 분들은 더 쉽게 만드시겠지만.... 

전 여기까지가 최선이네요 ㅠ

 

어쨋든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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