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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최고/언리얼 기초

언리얼엔진(UE5) -- 랜드 스케이프 기능으로 지형 만들기(페인트)(2)!

by Lee_story_.. 2022. 10.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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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할 페인트 기능은 자체 기능이 어렵다기 보다는  약간의 머터리얼이 필요합니다만....

 

저는 아직 공부하지 못해서 머터리얼 부분은 다음에 해보고!

 

이번엔 에픽게임즈 언리얼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해봅시다

 

 

이번에  사용해 볼 에셋입니다.

 

 

위의 에셋,머터리얼을 이용해서 좀더 실감나는 맵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프로젝트에 추가하시면 아래와 같은 폴더들이 임포트 되어있을겁니다.

이중 저희는 v2에 있는 랜드스케이프 머터리얼을 사용할텐데

 

 

내부는 엄청 복잡해 보이네요..... 이건 나중에 공부 해도록 해보고

 

 

저번글에서 한것처럼 랜트스케이프를 추가해봅시다.

레이어 시스템 활성화 해주시고 머터리얼 칸에 v2에 있는 머터리얼 추가 그리고 레이어에 있는 각각의 머터리얼 인스턴스를 넣어줍시다.(하나씩 밖에 없어서 그냥 바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생성을 하고나면 준비 끝!

 

이제 페이트 탭에서 원하는 머터리얼을 선택하고, 툴 강도,모양, 크기를 정해준다음 바로 칠해주시면 됩니다...

 

 

 

끝?

사실상 페인트 툴은 칠하는 역할을 하고 아까 v2에서 꺼내사용했던 머터리얼이 이제

각각의 땅이 서로 합쳐지면 어떻게 되는지

경사가 지면 어떻게 되는지

강도에 따라 어떻게 칠해지는지를 판단하여 정해주기에 머터리얼이 매우 중요한 내용인것 같네요...

 

 

 

 

이부분에 대해서는 후에 글을 따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틀린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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