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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최고/언리얼 기초

언리얼엔진(UE5) -- 폴리지(Folige)기능 사용해서 맵 구성하기 (Folige 최적화,거리)

by Lee_story_.. 2022. 10.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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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사용해볼 기능은 Folige !    

 

맵에서 절대 빠질수 없는것들 >> 나무, 돌, 풀? 등 

배경에서 없어선 안될것들으 간편하게 설치할수 있도록 도와 주는 툴입니다.

 

 

수많은 나무들을 엑터 하나하나씩 설치할수도 있지만 그러기엔 시간이..... 

 

그 외에도 나무들의 자연스러움, 최적화 등에서도 Folige를 사용하는것이 이점이 많기에 사용합니다!

 

 

 

그럼 시작!

 

 

 

폴리지 모드는 아래처럼 선택할수있고

 

 

 

 

선택하게되면 아래처럼 창이 뜨게됩니다!  (원래는 폴리지를  추가해야 합니다)

 

 

폴리지에는 액터를 추가할수있는데

 

 

단순 엑터 드래그로 추가할수있습니다! (바로 스태틱 메시 폴리지 생성됨 )

 

 

추가가 된다면 이제 옆에 추가된 폴리지를 눌러줍시다.

그러면아래에 주르륵 많은 속성들이 뜨게됩니다.

 

 

 

이 중 많이 사용하는 것이 밀도와 크기( 크기는 a ~b까지 랜덤으로 설정되게 하기 가능!)

 

정렬  (나무는평균노멀만 체크한게 더 자연스럽다고 하네요!)

 

컬 디스턴스와 그림자 

여기서 컬 디스턴스는 Folige가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보이게 할지를 적용하는 값으로 맵이 넓어지고 Folige가 많아질수록중요한 속성값입니다.

 

 

여기까지만 설정을 해주면 기본적인 것은 끝이고

 

그외에도 높이 랜덤, 회전값 랜덤, 콜리젼 등이 속성값에 포함되어있어 한번 스윽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다음은 각각의 탭들입니다.

 

여기서는 별로 어렵지 않은 단어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사용하는 데는 크게 문제 될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한가지 주의할점은

페인트 밀도와 지우기 밀도가 따로 있다는점?

 

그리고 스태틱 메시 폴리지 자체에도 밀도가 있다는점 등이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컬 디스턴스!

 

이게 가장 중요한 기능인 것 같으니 맵 최적화에 잘 사용해주세요!

 

 

 

틀린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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