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ductionPipelines/MultiUserEditing/QuickStart/
간단한 작업에는 필요없을지도 모르지만 프로젝트가 커지며 사람들과 공동으로 작업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언리얼의 경우 그 경우가 더 많을것 같은데, 여기서 언리얼 엔진에서 지원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멀티 유저 편집 기능입니다.
말 그대로 여러명이 같은 프로젝트를 동시에 컨트롤 할수있도록 해주는 기능으로
2가지의 조건만 갖춘다면 사용가능합니다!
1. 모든 컴퓨터가 같은 LAN 또는 VPN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2. 모든 컴퓨터가 같은 버전의 완전히 같은 프로젝트와 콘텐츠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 두가지면 끝!
사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가장먼저 아래 2개의 플러그인을 설치해줍시다.
그러고난뒤 창 >> 멀티유저 브라우저
선택하면 아래처럼 서버를 찾는다는 문구와 서버실행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서 서버를 만든다면?
서버실행 버튼 클릭 >> 바로 서버로그창이 생성됩니다!
이제 다시 멀티유저 브라우저창으로 돌아가면 세션생성 버튼으로 변경되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세션생성 하면 서버 역할은 끝!
이러고 나면 서버가 아닌 다른 사람들은 멀티유저 브라우저창에 하나의 세션이 생성되게 됩니다.
바로 눌러 주시면 연결됩니다!
협업을 하면서도 상대방의 위치까지 추적되네요!
연결 종료시에는
*** 끝내기 버튼은 오른쪽 상단에 나가기 버튼!
기타기능
*표시명과 아바타 컬러등도 변경해줄수있습니다.
프로젝트 세팅 >> 플러그인 >> 멀티유저 편집
진짜 끝!
틀린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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