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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최고/언리얼 기초

언리얼엔진(UE5) -- 랜드 스케이프 그래스 타입 (grass type)

by Lee_story_.. 2022. 1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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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UE5) -- 폴리지(Folige)기능 사용해서 맵 구성하기 (Folige 최적화,거리)

이번에 사용해볼 기능은 Folige ! 맵에서 절대 빠질수 없는것들 >> 나무, 돌, 풀? 등 배경에서 없어선 안될것들으 간편하게 설치할수 있도록 도와 주는 툴입니다. 수많은 나무들을 엑터 하나하나씩

ljhyunstory.tistory.com

 

 

저번 프로젝트에서 모든 나무와 풀들을 폴리지로 구성해보았습니다..

전 맵이 커서 점점 렉이 걸리더니 터져버리네요...

 

 

그래서! 다른 방법을 찾아 왔습니다. 

 

 

 

이번에 사용해볼 방법은 랜드스케이프 Grass Type!

 

랜드 스케이프 그래스 타입? >> 랜드스케이프 머터리얼과 같이 맵에 칠해지는 효과를 볼수있게 만들어진 기능!

 

 

 

일단 만들어 봅시다.

 

위 처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고 나면 아래처럼 grass 들을 넣어 구성할 수 있는 창이 나오게됩니다.

 각각의 칸에는 맵에 뿌려주고 싶은 풀들을 배치시켜 줍시다.

 

 

다음은 현재 랜드스케이프에서 사용중인 레이블 머터리얼을 열어줍시다.

 

 

 

레이블 머터리얼???

 

위 글에서 관련내용을 볼수있습니다! 

 

 

 

 

이제 그 위치에 grass output 함수를 설치해주고 

 

 

레이어 샘플을 만들어 서로를 연결해줍시다.

 

 

 

다음으로는 레이어 샘플에다 자신이 풀을 뿌려줄 레이어의 이름을 입력해줍시다. (중요!!)

 

 

그러고나면 아래처럼 연결될텐데 

 

 

 

이제 마지막으로 

아까 전에 만들어둔 랜드스케이프 Grass Type! 을 넣어 줍시다.

 

 

여기까지 하면 끝!

 

이제 맵을 보러가면 방금 연결한 레이어 위에 grass들이 정리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확실히 렉이 줄었네요.. 무슨 이윤지는 모르겠지만 좋네요

 

 

밀도만 조절하면 좀더 자연스러워 질 수 있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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