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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최고/언리얼 기초

언리얼엔진(UE4)-- 사운드출력, 감쇠설정!

by Lee_story_.. 2022. 6.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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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에 빠질 수 없는 요소 노래!

 

이번엔 효과음, 배경음을 한번 넣어 보겠습니다.

 

 

 

 

일단 2가지의 사운드 요소가 필요한데요 

1. 사운드 감쇠 : 사운드가 시작되는 위치에따라 멀리떨어져있으면 작게 가까이 있으면 크게  조절해주는 요소!

 

 

 

 

2. 사운드큐 : 소리를 실행,재생시키는 요소!

 

 

이렇게 두가지면 충분합니다. 

 

 

 

 

여기서 사운드 감쇠를 사운드 큐에서도 조절할 수 있기에

그 소리에서만 쓸꺼다?   >>>>  사운드큐만 생성, 사용

다른 여러 소리에서 쓰일 감쇠다  >>> 감쇠 생성후 사운드큐 마다 적용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감쇠부터 하나 만들어 줍시다

 

 

기본 감쇠입니다.

 

여러 옵션이 있는데 여기서 내부반경과 감쇠거리를 조절하여 거리에 대한 소리 크기를 조절할수있습니다. 

 

 

이제 감쇠를 적용 시켜 봅시다!

 

 

 

 

사운드큐를 켜서

attenuation set에 적용시킬 감쇠를 넣어줍시다.

 

 

 

 

 

if 감쇠를 적용시키지 않으려면?

 

방금 감쇠를 넣었던 attenuation set 위의 override attenuation 을 체크해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밑에 감쇠에대한 요소들이 나타나고 조절할수있습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이제 실행시킬 사운드를 불러오겠습니다.

 

 

 

 

 

블루플린트에 우클릭 -- wave player 설치

 

이제 좌측에서 사운드를 넣어주고 계속 반복할것인지를 체크해주면 끝!

 

 

 

 

 

 

틀린 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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