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 최고/언리얼 기초

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 레벨전환!

by Lee_story_.. 2022. 3. 19.
728x90

레벨 전환하는법!

생각보다 훨씬! 쉬었는데요!

 

먼저 현재 레벨의 레벨프린트를 열고! 

우클릭->키보드->자기가 원하는 키값 이벤트 설치!

그다음 open level(name) 함수 설치!

함수안에 네임벨류 설정해주고 둘을 이어주기만하면 끝;;;

 

쉽네요!!

 

 

근데 여기서 저는 지금 문에 가까이간 다음 키를 눌러 이동할꺼니까...

 

어떻게 바꿔야되지... 저한테는 쉽지않네요;

 

 

그렇게 생각해낸 방법! 글자가 보이는지 안보이는지 값을 받아 키값이벤트와 같이 실행!

 

일단 글자가 보이는지, 안보이는지에 대한 true flase값을 받아올 함수가 두가지가 있더라구요..?

1. isvisivle 함수 : 이건 타깃이 보이는지 안보이는지

2. was actor recently rendered 함수 이건 타깃이 지정초안에 렌더링 되었는지 보는것 (렌더링은 더 찾아 봐야겠네요...)

 

둘다 구조는 똑같습니다!

 

 

실행 순서는 키를 누르면 branch가 실행이되고

여기서 빨간색 condition(조건문)이 True 일경우 open level을 실행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틀린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