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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최고/언리얼 구현

언리얼엔진(UE4)-- 캐릭터ui 만들기(체력바,점수,이름)!

by Lee_story_.. 2022. 6.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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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사용했던 캐릭터 ui를 다시 만들어 보겠습니다!

 

어려운 부분은 없는거 같아서 빠르게 가겠습니다!

 

일단 ui를 하나 만들어 줍시다

 

그리고 만들고 싶으신 대로 틀을 만들어 줍시다!

(여기서 체력바는 progressBar !)

 

 

 

1. 이름

저는 게임 시작시에 플레이어 네임을 받아줬습니다 그래서 위젯을 열어줄때 네임을 전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젯 블루프린트에서 name변수 선언 후 인스턴스 편집가능, 스폰시 노출 체크!

 

 

이렇게 해주면 위젯 생성시 name을 받는 부분이 생기게 됩니다! (ui생성은 컨트롤러에서 했습니다!)

 

여기다가 이름 연결해주고 시작시에 실행되는 construct이벤트에서 name(text box)를 이름으로 변경해줍시다!

 

 

2. 체력바!

 

먼저 health 변수와 함수하나를 만들어 줍시다

그리고 바인딩!

 

그리고 매번 tick 이벤트로 최신화 해줍시다(컨트롤러에서 했습니다!)

 

 

3. 점수!

 

저는 코인의 갯수를 점수로 체크해 주었습니다.

 

먼저 havecoins변수 선언후 바인딩 해주고

 

이런 이벤트를 하나 만들어 줍시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tick이벤트에서 코인갯수를 최신화 해줍시다! (컨트롤러에서 했습니다!)

 

여기까지가 끝!

 

 

 

틀린 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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