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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최고/언리얼 구현

언리얼엔진(UE4)-- 행성 중력 조절!

by Lee_story_.. 2022. 7.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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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유튜브 영상을 참고했습니다!

 

좀 오래되긴했지만 가장 쉽게 만들어져있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가장 먼저 기본적인 pawn생성!

방향도 구분할수있도록 표시도 해줍시다!

 

그다음 움직일수 있도록 아래의 블루프린트를 추가해주세요

속도는 마음대로!

 

여기까지는 일반적인 폰생성과 이동에 대한것들이고

 

 

이제 행성 역할을 할 액터를 하나 만들어 줍시다. 

여기서는 딱히 설정할게 없네요!

 

 

다시 폰으로 돌아가서 중력에 대한 함수를 구성해봅시다.

 

중력이란

행성의 중심으로부터 물체를 끌어당기는 힘으로 

여기서 구현할 부분은 캐릭터의 방향과 끌어당기는 힘 두가지만 구현해주면 됩니다....만 쉽지않죠..

 

 

 

먼저 위에서 만들었던 행성의 변수를 하나 만들어줍시다.

 

먼저 방향입니다!

행성의 좌표와 캐릭터의 좌표를 찾아서 벡터계산을 해야하는데....

다행히! 블루프린트에선 이러한 점을 해결해줄 함수가 있었습니다!

Find Look at Rotation 현재위치에서 타겟을 바로보도록 하는 회전값을 찾는 함수..!

 

이 함수를 이용하여 현재 바라보고 있는 방향에서,

위에서 찾은 중력으로 바뀌어야할 방향으로 돌려주면 방향은 해결! 

 

 

 

 

이제 끌어당기는힘...

이부분도 그렇게 어렵진 않았습니다.

 

방금 구해놓은 방향으로 계속 마이너스 값을 가해주면 끝!

 

끝!

 

잘 뛰어 다니네요 ㅎ

 

 

틀린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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