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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최고/언리얼 구현

언리얼엔진(UE4)-- 그린 존(Green ZONE) + 반투명 머터리얼 만들기!

by Lee_story_.. 2022. 6.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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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떠한 게임이든지 게임 플레이 속에서 무언가를 제한하거나 HP를 감소시키는 그런 공간을 만들고는 합니다

 

 

 

제 프로젝트에서도 그린 존 이라는 이름으로 플레이어의 공격을 제한하는 지역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일단 반투명의 큐브 부터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빈 머터리얼 하나를 만들어줍시다.

 

그리고 우클릭후 TEXTURE SAMPLE 설치 

 

클릭한후 자신이 넣고 싶은 텍스처를 넣으시면 됩니다!  (전 초록색으로 할꺼라서 슬라임 텍스처 썻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

TEXTURE SAMPLE을 이어 주면 원래 택스처가 띄워질꺼에요

여기서 오른쪽에 베이스컬러 오파시티컬러 원드포지션 줄줄이 있는 머터리얼 결과노드 클릭

 

1. 다시 왼쪽으로 돌아가 디테일을 보시면 BLEND MODE가 있을껍니다! 이걸 TRANSLUCENT 모드로 변경해주고

2. 밑의 TWO SIDED 도 체크 해줍시다.

 

그리고 원하는 매시에 입혀주면 끝!  생각보다 간단하네요!

 

다음으로 박스에서 공격을 못하도록 막아주겠습니다!

 

먼저 방금 색을 입혀준 매시의 블루프린트를 만들어 열어줍시다.

그리고 BOX 콜리전 설치!

 

그리고 오버랩 함수를 이용해서 MYC(제 캐릭터)에 있는 변수를 변경시켜줍시다!

이렇게 받은 변수는

이런식으로 공격을 막아줍니다!

이러면 끝..... 이 아니죠

 

 

 

아마 기본적인 스태틱매시라면 COLLISION설정이 올 블럭으로 되어 있어 캐릭타가 들어 갈 수 없을 겁니다.

 

여기서 방법이 2가지가 있는데 

1. 위의 그림처럼 커스텀으로 폰과의 콜리전 관계를 겹침으로 바꾸어 준다.

더보기

프로젝트 세팅 -> 콜리전 에서 새로운 프리셋을 만들어 

세이프존을 무시 처리해줍시다.

 

그리고 세이프존 매시에서도 타입을 세이프존으로 변경!

 

이 방법은 나중에 처리해야할 오브젝트들이 많아 질 때 많이 사용할것 같네요 조만간 채널관련 글 적어 보겠습니다!

 

2. 새로운 채널을 만들어 캐릭터에서 겹침처리를 해준다.(이게 더 간단하죠 ㅎ..)

 

 

이렇게 오브젝트안에 캐릭이 들어갈수 있고 공격이 막히는 그린존 완성!

 

 

 

만약 안에서도 공격이된다면....?

더보기

트리거 박스를 이용해봅시다... ㅠ

반투명 블록이랑 크기를 맞춘후 블루프린트 생성

아까랑 똑같이 해봅시다...

이것도 안된다면... 죄송합니다 ㅠ 

 

 

 

 

자기장도 이와같은 방식으로 만들어 질 것 같습니다(아직 해보진 않았습니다...)

 

끝!

 

 

 

틀린 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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