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 최고/언리얼 멀티플레이

언리얼엔진(UE4)멀티플레이/ 캐릭터 스킨변경/ 리슨서버

by Lee_story_.. 2022. 5. 24.
728x90

지금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시작하면서부터 생각했던건데.... 이제 되네요 ㅋㅋㅋㅋ

 

이때 까지 리플리케이션을 정확히 이해하지 못한거 같고

서버와 클라이언트에서 어떻게 작동될지 생각을 잘못했나봐요;; 

 

 

고생한거에 비해 짧으니까 바로 ㄱㄱ!

 


 

먼저 캐릭 블프에서 이벤트들을 생성해 아래처럼 만들어 줍시다.

 

먼저 이벤트에 자신이 바꿔주고싶은 스킨? 에 대해서 전달해줍시다.

 

 

저는 인스턴스에서 스킨의 배열을 만들어서 랜덤하게 하나를 골라 들고오는 식으로 정했습니다!

 

 

그 다음 여기가 제일 중요한데 서버일경우 바로 모두에게 뿌려주고(멀티캐스트)

 

 

클라일경우 서버에 리플리케이트 시켜준후

 

 

서버에 멀티캐스트 시켜줍니다..... 끝....

 

저는 저 서버랑 클라 나뉘는 부분을 나눠 주지않아 서버가 모든걸 결정해버렸거든요... 

멍청했네요....

 

 

 

*전체*

 

 

 

굳굳

 

 

 

 

 

 

틀린 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