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 최고/언리얼 멀티플레이

언리얼 엔진(UE4)--로비메뉴/ 멀티플레이 튜토리얼((12~14)/24)

by Lee_story_.. 2022. 5. 18.
728x90

 

12장은 이제 Lobby 에 대해서 구성하기 시작하네요

 

일단 사용할 이벤트들을 구성하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먼저 lobbyGm(게임모드) 에서

추가!

 

 

Lobbymenu (ui)에는

이렇게 추가! 모든 변수는 리플리케이트 해주세요

 

그리고 LobbyPC(플레이어 컨트롤러) 에 가봅시다....

여기는 커스텀 이벤트가 많아요...

 

먼저 initialSetup에서는 savegame check라는 함수도 하나만들고 call_Update라는 커스텀 이벤트도 만들어 이어줍시다.

call_Update함수는 이렇게 캐릭터에 대해서 업데이트해주는 함수로 영상에서는 캐릭터 자체를 들고 왔지만 저는 머터리얼만 들고 왔습니다!

 

여기는 메뉴 ui를 보여주는 이벤트

플레이어 리스트도 업데이트를 해줘야죠

메뉴ui에서 아마 맵과 시간을 세팅할것 같네요 그걸위한 이벤트!

그리고 본 게임으로 넘어갈때 로딩위젯을 보여주는 이벤트도 만들어 줍시다.

 

다음은 인원수를 전달전달

그리고 끊기거나 강퇴당할시 다시 메인메뉴로 돌아가는 이벤트!

 

 

일단 여기 까지가 끝!

 

이제 만들어 놓은 이벤트들을 사용하러 가야죠! 13장으로 넘어가봅시다.

 

 

는.... 넘어왔는데 서버 메뉴 디자인 하는 부분이네요...

하면서 배운건... 

vertical box랑 horizontal box를 잘 사용하면 그럴듯 해진다는거?

넵 하시고 싶은데로 만드시면 됩니다!

 

다음은 14장!

 

저번에 하던거에서 이어서 하네요!

 

먼저 채팅 ui를 추가!

 

그리고 vertical box를 추가해주고 playerWindow로 지정해줍시다.

 

 

이제 그래프 보러 가시죠

 

ui를 시작할때 일반 클라이언트와 서버클라이언트를 구분할꺼래요!

그래서 서버를 기준으로 버튼 text를 변경해주고 player info에도 저장해주네요

 

그리고 각 버튼들!

메인메뉴로 돌아가는 버튼

 

 

다음은

스타트 버튼인데 여기서 플레이어들이 모두 준비되었는지 확인하고 서버에서 실행한다네요

그런데 아직 launch the game함수가 아직 덜되서... 실행은 못해보네요 ㅠ

 

다음은

아까 만들어 두었던 vertical 상자에 플레이어 리스트를 표시할 이벤트들

 

다음은

게임 세팅 ui를 표시해줄 버튼

 

 

그리고 텍스트와 버튼에 바인딩 해줍시다.

스타트 버튼에선 함수로 바인딩

모든 플레이어가 준비되었는지 확인후 실행합니다.

(여기서는 캐릭터를 선택한것도 확인하더라구요.. 저는 캐릭터 선택창을 안만들거라서 없어요!)

 

그리고 로비서버네임으로 텍스트를 바인딩!

 

변수들은 이제 거의 다 리플리케이션 시키네요!

 

 

이렇게 12,13,14를 했는데

실행을 못해보네요... 아직 다못해서

 

빠르게 다음장도 해보겠습니다.

 

 

틀린 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