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 최고/언리얼 멀티플레이

언리얼 엔진(UE4)--로비메뉴/ 멀티플레이 튜토리얼((15~16)/24)

by Lee_story_.. 2022. 5. 19.
728x90

 

 

15장! 벌써 15개나 했네요... 아직 9개남았구요 ㅋㅋ

 

시작!

 

먼저 로비 플레이어컨트롤러에

이거 하나 만들고 시작합시다.

 

그러고 나서 오늘의 매인 로비 게임모드로 ㄱㄱ!

 

ㄷㄷ 많네요...

 

하나씩 해보죠

 

이게 제일 기네요.... 먼저 플레이어에 대해서 컨트롤러가 정상적으로 할당되었는지 확인하는이벤트 onPostLogin사용!

 

그후 플레이어 컨트롤러를 받아줍시다.

 

게임인스턴스에서 서버이름과 맥스 플레이어를 받아오고

저번에 지정해놨던 initial setup(스킨업데이트),  SetupLobbymenu(메뉴ui생성) 등을 불러옵시다!

마지막으로 로비 설정을 끝내고 플레이어를 스폰!

 

여기가 스폰하는이벤트...

 

여기는 새로운 플레이어가 들어오면 업데이트 하면서 시작해도 되는지의 여부를 검사하는부분!

for each loop로 모든 플레이어가 준비되었는지 확인하네요

대부분의 이벤트는 저번장에서 다 구현한 내용을 끌어다 쓰네요

젤 마지막 for문은  캐릭터 선택여부인데 저는 이미 기본캐릭터가 있어서 필요없을꺼 같아서 구현 X

 

 

로비에서의 정보를 업데이트 해주는데 아직 이건 사용안한듯

 

이건 이제 로비맵이 아닌 실제 맵으로 이동하는!

 

변수들 많네요....  전부 리플리케이션 해주기!

 

 

 

 

다시 로비 플레이어 컨트롤러

이건 지난번에도 해줬던거 같습니다? 

겜시작하면 세이브파일 불러오고 없으면 세이브하고 그런 부분

 

여기서도 똑같이 해주네요

 

 

 

다음은 ConnectedPlayer

이렇게 플레이어 리스트에 들어갈 이름 만들어주고

바인딩해줄 text에만 넣어주면 끝!

 

(텍스트마다 바인딩 ㄱㄱ)

 

추가되는 이벤트도 로비 플레이어 컨트롤러에  이미 구현해서 작동되네요 ㅎ

 

 

 

 

 

이동도 잘되네요!

 

 

 

만약 안되신다면... 저 처럼 오류투성이라면...

더보기

오류 1  로비 게임모드에서 제가 로비컨트롤러를 적용안시켜줬었어요.... (생각보단 빨리 해결!)

오류 2

ㅋㅋㅋ 이건 저번에도 그랬던거 같은데 저 playerSettingssave 라는게 세이브파일 이름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번에 했던 이름이랑 다르면 안되요...

 

오류3

이건좀 .... 패키징 오륜데 

 

언리얼(UE4) 패키징오류--Unknown structure

네..... Unknown structure 오류 structure의 값이 바뀌었을때 다른 블루프린트에서 최신화가 안되서 발생하는 오류인것 같습니다! 빨간코드들을 따라가서 해당 오류가 발생한 블루프린트를 찾아줍시다!

ljhyunstory.tistory.com

구조체를 제대로 받질못하네요  길지 않으니 한번 보고 오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여기까지 15 16 끝!

 

 

 

틀린 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