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 최고/언리얼 멀티플레이

언리얼엔진(UE4)멀티플레이/서버선택메뉴 만들기/스팀서버/리슨서버

by Lee_story_.. 2022. 5. 23.
728x90

오늘은 이때까지 배운 걸로 한번 해보겠습니다!

 

먼저 서버메뉴 ui를 만들어 줍시다.

playerWindow(버티컬 박스) 여기다가 들어갈 수 있는 서버를 표시할 거예요!

 

 

그리고 추가해줄 서버 ui도 만들어 줍시다.

(버튼을 누르면 조인되게끔 하겠습니다!)

 

 

먼저 서버 메뉴!

리프레쉬 이벤트부터 생성!

여기서 들어갈 수 있는 세션들을 모두 찾아주고 

 

for문으로 세션을 받아 위젯을 생성 /추가해줍니다!

(서버를 어떻게 위젯에서 받죠...?)---> 일단 서버 ui로 가줍니다.(메뉴 x)

 

변수를 하나 추가해주고 인스턴스 편집 가능, 스폰 시 노출 체크하면

위젯 생성에 서버 핀이 생길 거예요!

 

 

이제 서치 버튼에 서버를 리프레쉬해주는 이벤트를 연결해줍시다.

여기까지 menu끝!

 

이제 서버 ui

사실 이 버튼만 이렇게 해주면 연결 끝...

 

그런데 여기서 저는 서버 이름 호스트 이름 인원수까지 체크해줄 거니까

먼저 인원수를 입력해줍시다. 인원수는 블루프린트 세션에 이미 지정되어있는 변수입니다. 

그래서 바로 꺼내올 수 있네요!

 

하지만 서버 이름과 호스트네임은... 없죠..   

여기서! 엑스트라 세팅!으로 변수를 만들어 세션 자체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서버 만들기에서 배열로 이렇게

선언해서 엑스트라 세팅으로 ㄱㄱ

 

 

그다음 이렇게 변수명으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제 알맞은 텍스트 박스에 모두 set text

 

여기서 끝!

 

잘되네요 ㅋㅋㅋㅋ

 

굳굳

 

 

 

틀린 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