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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최고/언리얼 멀티플레이

언리얼엔진(UE4) 멀티플레이(3)--애니메이션 리플리케이션(동기화)

by Lee_story_.. 2022. 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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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S96saiJPfu8&list=PL4G2bSPE_8umObhv-XMFueHzJWVEV3Ono&index=6 

 

 

이번에는 캐릭터간의 애니메이션을 리플리케이션 해주는걸 알려주는데 1주차에 했던 내용과 비슷? 한 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하던 프로젝트가 있어서 이걸로 대신 실습했습니다~

 

 

 

일단 달리기! 1주차 기억나시나요? 

 

 

커스텀이벤트를 서버에서 실행해주게 해주시고 

sprint변수를 리플리케이션 시켜주면

 

 

 

!!

커스텀이벤트를 서버에서 실행해주면 전체 클라이언트로 변수가 리플리케이션 되는 그런 방식!

 

 

 

 

여기서 좀 더 들어가서 애니메이션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알려주는데

 

일단 애니메이션 프린트를 열어보면

 

 

 

 

이렇게 캐릭터에서 변수를 들고올수있는데요!

이걸다시 애니메이션 블루플린트의 새 변수에다 저장해두고

 

 

 

이벤트그래프 옆에 state machine? 을 클릭하면

 

 

 

 

이렇게 뜰텐데

 

스테이트 머신 더블클릭!(없으면 우클릭으로 생성!)

 

 

이렇게 만들어 낼수있어요!

저기 저 화살표들이 규칙 들인데요 if로 보시면 될꺼 같아요!

내부는 이렇게 되있어요.. 별거없네요

 

 

 

여튼 

 

1.  애니메이션을 통제할 변수를 하나 만든다

 

2.  그 변수를 서버로 리플리케이션!

 

3. 그리고 변수를 애니메이션에서 받아주고

 

4. 그에 맞게 조건을 만들어 애니메이션 재생!

 

 

 

 

 

 

그렇게 저는 에니메이션이 많아서... 추가해야될게 많네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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