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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최고/언리얼 멀티플레이

언리얼엔진(UE4) 멀티플레이(1)-리플리케이션

by Lee_story_.. 2022. 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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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 구축까진했는데..... 적용하는게 쉽지않네요;

그래서!

 

https://www.youtube.com/watch?v=GcZQ2o6LpDI&list=PL4G2bSPE_8umObhv-XMFueHzJWVEV3Ono 

 

유튭 영상을 보고 하나씩 따라해보기로 했습니다!

 

 

part1에서는

멀티플레이 테스트 부터 !

구축해놨던 테스트프로젝트를 불러와서 플레이->플레이어수++,

넷모드(리슨서버나 플레이 as클라이언트(이게 데디서버)!)

근데 여기서 데디서버는 고급세팅-->개별서버실행 체크!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움직여보시면 연결되어있는걸 볼수있습니다.

 

여기서 서버에서 가장중요한? 한가지 개념을 가르쳐주는데 "리플리케이션"입니다!

 

일단 따라해봅시다.

 

캐릭 블루프린트에 가서 

 

이렇게 만들면 쉬프트를 누르게되면 빨라지겠죠?

(이건 사진못찍었어요..)

 

빨라지긴 할겁니다!

그런데 다른 플레이어 뷰에서는 빨리 달리는걸 볼수가 없죠 --> 이걸위해 리플리케이션을 하는거!!

 

리플리케이션이란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데이터를 전송, 동기화 시켜주는 개념인것 같습니다.

 

 

이부분을 해결하기위해 커스텀 이벤트를 생성하고 그 이벤트를 리플리케이트--> 서버에서실행 해주면

빠르게 달리는지 모든 클라이언트가 볼수있게 됩니다!

 

여기까지가 part1!

 

 

part2에서는 문이 열리는지에 대해 리플리케이션 하는거 같네요!

 

전 문이없어서... 작은 액터로!

 

하얀 작은공 액터를 공중에 뿌려줍시다

 

 

이렇게만 하면 안보여요...

서버에 스폰이 되었지만 액터는 리플리케이션이 안되있어요..!

 

리플리케이션은 액터에서도 지정할수있는데요

 

 

이렇게 체크해주셔야 액터도 리플리케이션 됩니다!

 

 

나중에 개념부분은 모아서 정리해봐야겠네요...

 

 

 

틀린 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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