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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최고/언리얼 멀티플레이

언리얼엔진(UE4) 멀티플레이(2)-- Rep Notify(변수 리플리케이트)

by Lee_story_.. 2022. 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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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kOZeGgh24Yc&list=PL4G2bSPE_8umObhv-XMFueHzJWVEV3Ono&index=4 

 

오늘은 part 4!

 

이번엔 랜덤변수를 리플리케이션 하는 법을 알려주네요

 

일단 변수를 보여줄 액터에 텍스트 추가!(리플리케이션!)

 

이제 1초마다 0~10까지의 랜덤수를 액터텍스트에 넣어줍시다!

 

해주면 아마!

다 따로 놀아요....

 

 

여기서 switch has authority 함수!

branch같이 생겼는데 기능도 비슷? 합니다.

 

Authority : 서버만 실행

Remote : 클라이언트만 실행

 

연결해서 서버에서만 실행하도록 해줍시다.

 

 

이렇게 해도 안될꺼에요... 이 함수들은 이제 서버에서만 돌거든요....

그래서 이제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들고와 봅시다!

 

 

변수 random을  Rep Notify! 해주고

 

Rep Notify해주면 생김

 

함수에 밑에처럼 추가해줍시다!(위에서 set text해주는거 지워주기!)

 

 

왜 여기서 Rep Notify? 리플리케이션 안하고?

 

Rep Notify는 변경사항을 감지하면 리플리케이션 해주는 방법으로

계속 바뀌는 액터가 아니라면! Rep Notify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잘 되네요 ㅎ

 

여기까지가 part4

 

 

part5는 애니메이션 동기화라네요!

빠르게 보고 올게요!

 

 

틀린 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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