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https://www.youtube.com/watch?v=kOZeGgh24Yc&list=PL4G2bSPE_8umObhv-XMFueHzJWVEV3Ono&index=4
오늘은 part 4!
이번엔 랜덤변수를 리플리케이션 하는 법을 알려주네요
일단 변수를 보여줄 액터에 텍스트 추가!(리플리케이션!)
이제 1초마다 0~10까지의 랜덤수를 액터텍스트에 넣어줍시다!
해주면 아마!
다 따로 놀아요....
여기서 switch has authority 함수!
branch같이 생겼는데 기능도 비슷? 합니다.
Authority : 서버만 실행
Remote : 클라이언트만 실행
연결해서 서버에서만 실행하도록 해줍시다.
이렇게 해도 안될꺼에요... 이 함수들은 이제 서버에서만 돌거든요....
그래서 이제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들고와 봅시다!
변수 random을 Rep Notify! 해주고
함수에 밑에처럼 추가해줍시다!(위에서 set text해주는거 지워주기!)
왜 여기서 Rep Notify? 리플리케이션 안하고?
Rep Notify는 변경사항을 감지하면 리플리케이션 해주는 방법으로
계속 바뀌는 액터가 아니라면! Rep Notify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잘 되네요 ㅎ
여기까지가 part4
part5는 애니메이션 동기화라네요!
빠르게 보고 올게요!
틀린 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언리얼 최고 > 언리얼 멀티플레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UE4) 멀티플레이/ 메인메뉴만들기/리슨서버 (2) | 2022.04.22 |
---|---|
언리얼엔진(UE4) 멀티플레이(3)--애니메이션 리플리케이션(동기화) (0) | 2022.04.14 |
언리얼엔진(UE4) 멀티플레이(1)-리플리케이션 (0) | 2022.04.12 |
언리얼(UE4) 데디케이티드 서버 연동해보기(2) (2) | 2022.04.10 |
언리얼 (UE4) 데디케이티드 서버 연동해보기(1) (0) | 2022.04.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