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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최고/언리얼 구현

언리얼 엔진 (UE4) -- 미니맵 UI 만들어 보기!

by Lee_story_.. 2022.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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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ui의 기본?

 

오늘은 미니맵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미니맵을 만들기전에 머가 필요한지 생각해보면

 

1. 맵을 찍고있는 카메라

2...... 없네요..?

 

 

카메라! 만 있으면 되겠네요

 

그 카메라 영상을 머터리얼로 받아  게임ui에 적용시켜 주면! 완성!

 

자 일단 카메라를 만들어 볼게요

 

캐릭터 블루프린트에서 springarm과 scenecapture를 설치해줍시다!

 

그리고 머리 저 위에 설치!

 

 

 

 

이제 저기위 카메라의 사진을 받아와야겠죠

 

 

그리고 방금만들걸 캐릭터 블루프린트에서 만든 씬 캡처-->디테일 -->씬캡처 Texture Target에 넣어줍시다.

 

 

 

그다음 캔버스 렌더타깃을 하나 만들어 줍시다.

만들었으면 우클릭---> 머터리얼 생성!

 

그리고 좌측 디테일에있는 머터리얼 도메인--> 유저 인터페이스 선택!

일단 이렇게만 하면 끝!

유저인터페이스에서 이미지에 머터리얼을 적용시키고 맵,캐릭에 적용시키면 미니맵은 끝!

 

 

근데.....

위에서 찍다보니 캐릭이 잘안보일수도있으니까 표시도 해줄게요

 

 

paper sprite 플레이어 머리위에 설치!-->원하는 이미지로

 

 

 

 

그리고 

여기서 사각미니맵이아닌 원형으로 만들고 싶어서.. 찾아봤습니다 

 

 

texturecoordinate와

constant2vector를 

sphereMask에 연결시켜주고 

sphereMask 디테일에서 radius 원하는 크기로 설정! 하면 원형 미니맵도 끝!

 

 

그리고 테두리!

 

위에서 했던건 그대로 복사해와서

subtract(반전해주는거 같음)에 연결 

lerp함수에

constant3vector(색)연결해주고 위에처럼 나머지도 다연결해주면

 

테두리도 생기네요

별론거 같기도하고..

 

이렇게 끝!

 

 

 

 

틀린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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