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게임을 하다보면 어떤 위치? 버튼 앞에 가면 글자가 나타나는걸 많이보죠!
한 번 만들어 볼게요!
일단 왼쪽에 액터배치 안에있는 박스트리거와 텍스트렌더를 먼저 설치!
박스트리거는이제 그 위치에 주인공? 이 접근하게되면 작동하는 그런 액터입니다!
그다음 트리거를 클릭후! 레벨 프린터 열기!
그다음 우클릭하시고 밑에 쭉쭉보시면 박스트리거->콜리전-> on actor begin overlap추가를 눌러주시면
이렇게 트리거 박스에 닿으면 작동하는 이벤트가 생김!
다음 아까 설치해뒀던 텍스트랜더를 끌고와주고
set visibility이벤트를 불러와 밑에 처럼 이어줍시당
아 여기서 set visibility안에 new visiblility 체크!
그러고 저장 후 실행!
....하면 아마 글자가 이미 생겨있을꺼에요...
다시 택스트 만들어 놓은거 클릭 디테일설정에서 랜더링-> visible 체크해제!
이제 다시 실행하면 글자가 없다가 다가가면 생기네요!
엥 근데 멀어졌는데 왜 안없어지죠.....
이번엔 on actor end overlap이벤트 설치!
위에꺼랑 다똑같은데
new visiblility 체크해제
그러면 이제 멀어지면 없어지고 가까이 가면 생기네요!!
끝!@!@!@! 수고하셨습니다!
틀린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언리얼 최고 > 언리얼 구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UE4)-- 영상(video) ui에 적용시키기! (2) | 2022.05.21 |
---|---|
언리얼엔진(UE4)-- 특정 위치들에 랜덤으로 아이템 생성! (0) | 2022.04.05 |
언리얼엔진(UE4)- 카메라 진동,움직임 (0) | 2022.03.28 |
언리얼 엔진 (UE4) -- 미니맵 UI 만들어 보기! (1) | 2022.03.28 |
언리얼엔진(UE4) - UI 만들어 보기 (캐릭터 진행바 만들기) (0) | 2022.03.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