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61 [Unity] 유니티 Navigation 시스템을 이용한 클릭 이동 (NavMesh) 이번에 만들어볼 기능은3인칭 RPG에서 많이 사용되는 클릭이동에 대해서 구현해볼 예정입니다. 유니티에서 구현해 놓은 Navigation라이브러리가 있기에,사용방법만 숙지한다면 구현하는데에는 문제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시작! 가장 먼저 AI Navigation을 설치 (이미 설치되어있을수도 있지만, 없을시에 설치!) 설치하게 되면 씬 편집창에 아래와 같은 옵션창과 NaviGation에 대한 설정창이 뜨게 됩니다. (안뜬다면 >> Window / AI / Navigation 클릭) 설정 창에서는 기본적으로 Agent와 Areas에 대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Agent란 네비를 적용시킬 오브젝트에 대한 설정을 하는 창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브젝트의 높이와 너비,그리고 얼마.. 2024. 11. 6. 이전 1 다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