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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글에 이어서!
이번엔 Hierarchy창을 약간 나눠줄 수 있는? 구분 지어 줄 수 있는 툴을 사용해보았습니다.
기존에 저는
이런식으로 빈 오브젝트를 통해 약간이라도 나누어서 정리하고있었습니다...
이랬던 Hierarchy창을 아래처럼, 정리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번툴은!
Colourful Hierarchy Category GameObject
이라는 툴입니다.
아래의 링크/ 에셋스토어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여느 유틸리티 에셋들과 같이
DownLoad 후 Import만 하면 바로 적용됩니다!
따로 설정해줄 필요없이,
색을 넣어 주고 싶은 오브젝트에 "//" , "///" , "#" 등의 기본 설정값의 Key값들을 이름 앞에 추가해주면 바로 적용됩니다.
그리고 에셋을 Import하여 생성된 "M Studio"폴더의 "Color palette"를 통해 값들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설정할 수 있는 값들로는
키값, 글자색, 배경색, 글자 정렬방법, 글꼴 스타일 등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해놓고 보면 되게 정리되어 있는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오브젝트에 키값을 부여하면, 제일 앞에 있던 액터 표시 아이콘이 사라지긴 하지만...
UI, Light, Camera, 캐릭터 등 주요 액터는 좀 더 강조되게 나눠 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색이 좀 많아지니까 어지럽긴 하네요...)
그래도 한번 해놓으면, 씬을 구성하는데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틀린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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