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는 Stable difusion을 이용해서 이미지 생성을 해보았었는데...
이번에는! 이 이미지를 가지고, 3D 모델링을 할 수 있다는 소리를 듣고 한번 생성 해보았습니다.
저도 한 1달전? 에 듣고 처음 해보는데, 완벽하진 않지만 제가 직접하는것보다는 좀 그럴싸하게 나오는것 같아서!
글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
먼저 이미지 부터!
지난 글에서 소개드렸던, stable Difusion을 사용해도 상관없지만,
이번에는 그것보다 좀 더 빠르게 접근하기 위해 웹에서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생성해와도 상관없습니다!)
우선 로그인 후 get Start를 눌러주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여기서 좌측 realtime Generation 클릭!
(실시간 이미지 생성 툴)
이제 프롬프트에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에 대한 정보를 넣어 만들어 줍시다
(우측의 요소들을 조정하여 여러가지 느낌의 이미지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준비 끝!
이 이미지를 가지고 오브젝트를 생성하러 가보겠습니다!
오브젝트 생성
아래사이트에 접속!
[Rodin]에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만든 오브젝트들을 만들어 업로드 해놓았더라구요..
(퀄리티가 ㄷㄷ)
하지만 일단 이미지를 가지고 생성을 해봐야겠죠! ㅎㅎ
역시 로그인 하고,
화면 가운데 +에 방금 생성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Generate 클릭!
생성을 하게 되면 우측에는 이렇게 이미지에 대한 정보와 어떤식으로 생성할지에 대한 설정값들이 존재합니다.
10번까지 재 생성 가능하고, 마음에 들면 Confirm!
대충 30초안에 생성해주는거 같네요 ㅎ
이제 오브젝트에 대한 머터리얼/ 색을 입혀줄 차례입니다!
이것도 그렇게 오래걸리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ㅋㅋ 조금 엉성하긴 하지만 일단 완성..!
이제 이걸 가지고 애니메이션까지 해보고 싶었으나... 지팡이를 지고 있는 부분을 생각하지 못했네요..
그래서 다른분이 생성한 오브젝트를 잠시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다운 받으면 아래처럼 텍스처와 오브젝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애니메이션 추가!
애니메이션도 빠른 진행을 위해 믹사모에서 진행해 주었습니다.
위에서 다운 받은 모델 FBX 파일을
믹사모 >> Upload character 를 이용해서 업로드 해주고,
관절 설정을 해주면
이제 설정을 끝!
아무 애니메이션이나 눌러서 적용을 시켜주면
적용 끝!
완벽하진 않지만, 그래도 시간에 비해 완성되는 결과에 대해서는 만족스럽네요 ㅎ
게임속에서 사용자가 자주 보는 캐릭터나, 아이템 같은 경우에는 무리가 있겠지만,
배경속에 포함되는 소소한 오브젝트같은 경우에는 충분히 사용할 만할 가치가 있어보입니다.
물론! 처음 몇번 제공하는 무료 횟수를 제외하고는 유료로 결제 해야하지만,
이런 기술들이 생겨나고 있다는게 신기하네요... 굳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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