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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모든 게임을 하면 확률성 시스템을 겪게 되는데
이것에 대해서 깊게 생각하지는 않았던것 같습니다 .
막상 구현 하려니 어떤식으로 구현을 해야하는지 감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2가지 방법이 있었습니다.
1. 100칸의 배열에 하나씩 넣어 주고 랜덤으로 뽑아주기
2. 로또마냥 번호를 하나뽑아서 속한 구간의 조건 실행해주기
이렇게 두 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이걸 그림으로 그려보면
둘다 1차원 배열에 숫자를 선택해서 이게 어떤것인지 판별하네요...
구조는 똑같은 것 같습니다 .
그럼 둘중에 구현하기 쉬운것.... 당연히 2번째 방법이네요
대충 1~100 까지라고 하면
1~30은 A
31~80은 B
81~100은 C
확률은 A 30 , B 50, C 20 으로 맞출수 있겠네요!
위의 방법은 구간 확률구현법 이지만
이 방법 외에도 낙차확률 , 보정확률 등등이 있네요;;
일단 구간확률을 구현하기로 한 이상 한번 해보겠습니다.
근데 솔직히 여기까지만 아셔도 직접 코딩 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단순 if 문으로도 충분히 구현 가능하기 때문에
쉽네요...
그래도 확률이라는 부분이 게임에서 절대 빠질수 없는 만큼 한 번 알아가는 것이 의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강화, 드랍, 크리티컬 등등에 사용될듯 하네요)
틀린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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