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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최고/언리얼 구현

언리얼엔진(UE5) 데이터 테이블을 사용한 게임 아이템 관리 [블루프린터]

by Lee_story_.. 2022. 11.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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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가 바빠 오랜만에 글쓰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천천히 이번 프로젝트로 배워본 것들을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게임! 하면 필수적인 요소인 아이템이 있는데 이걸 어떻게 관리 할까....  찾아보다

 

데이터 테이블이라는 기능을 찾게 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구조체를 만들어 줍시다.

 

그리고 게임상에서 필요할 요소들을 넣어주고 저장!

 

 

 

다음은 데이터 테이블입니다.

만들어 주면서 방금 만든 구조체를 적용시켜줍시다.

만들어진 테이블을 보면

구조체의 형식에 맞게 열이 생겨 있는 것을 볼수있습니다.

 

 

 

 

 

여기서 직접 추가를 하게되면

 

위와 같이 기본값으로 지정된 행이 생기게 되고 이것을 아이템 하나로 사용할수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추가하게되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겠죠...

 

그래서 언리얼에서는 이러한 데이터 테이블을 csv파일에서 읽어와 만들어 줄수있습니다.

 

 

 

 

 

간단하게 예제 파일을 올리겠습니다.

item.csv
0.00MB

위의 파일을 끌어다 놓으면 아래처럼 뜨고

 

생성해놓은 구조체 타입을 적용시켜 생성하면!

 

 

 

정보를 저장한 테이블을 만들어 낼수있습니다

 

 

테이블을 만들었으니 어떻게 사용할지 배워보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데이터 테이블 행 불러오기 함수! .... ?  이 함수 하나로 테이블의 모든 데이터를 불러올수있습니다.

 

위의 예제 파일을 다운 받아 만들었다면 테이블의 가장 좌측에 행 이름이라는 칸에 eq00001 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아래처럼 아이템 테이블의 eq00001의 정보들을 불러 올수있습니다;;

 

 

 

 

아이템을 테이블 형식으로 관리하지않으면 하나씩 만들어 줘야 할텐데.. 

테이블로는 간단하게 데이터들을 관리할수 있어 좋네요 ㅎㅎ

 

 

이번엔 간단한 테이블 사용법만 설명하고

빠른시일 내에 테이블을 이용한 인벤토리, 상점, 강화 등등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틀린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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