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 최고/언리얼 구현

언리얼엔진(UE5) -- UI창 드래그(drag) 하는 방법

by Lee_story_.. 2022. 11. 19.
728x90

진행 중인 프로젝트에서 UI창들을 띄우다 보니 먼가 위화감을 느꼈습니다...

 

ui가 많아진 만큼 창의 이동을 가능하게 해야 게임이 보일텐데 그걸 생각 못했네요;;

 

 

지저분하네요..

 

 

 

ui의 드래그 부분을 어떻게 구현해야할지 막막했는데 

(버튼을 넣어보고.. 함수 만들어보고...)

 

 

생각보다는 쉽게 해결할수있엇습니다.

 

 

 

먼저 ui에서 잡고 끌어줄 부분을 생각해주고 이자리에 버튼을 하나 넣어줍시다.

 

저는 상단에 투명 버튼을 만들어 넣어 주었습니다.

 


다음은 버튼 눌림시와 릴리즈시 이벤트를 만들어 주고

 

 

 

창이 움직일때마다 위치를 최신화 시켜줄 함수를 만들어 줍시다.

 

 

 

 

함수를 만들어 주었다면 이제  버튼을 누르면 실행시키도록 만들어줍시다.

 

 

 

그리고 버튼을 뗏을때 멈추도록 스탑함수를 실행!

 

 

 

 

여기까지 했는데 이상해진다..? 

>> 지금 이동하는 방식이 한곳을 기준삼아 이동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므로 캔버스 패널 또한 한 점을 기준으로 생성되도록 해주어야합니다.

(아니면 찌그러져요..)

 

 

 

 

 

 

이제  ui창들을 정리할수있겠네요!

 

 

 

 

틀린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