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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최고/언리얼 멀티플레이

언리얼엔진(UE4) 멀티플레이(4)--캐릭터 점수관리 (player state)

by Lee_story_.. 2022. 5.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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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AmFGRmfAEHs&list=PL4G2bSPE_8umObhv-XMFueHzJWVEV3Ono&index=8 

 

8장! 어쩌다 보니 왔다 갔다 하네요

 

이번엔 캐릭터의 점수를 관리를 player state 라는 블프를 이용해 볼꺼에요

 

 

player state란 --> 모든 클라이언트의 정보들을 포함한 각각의 객체로 

 

이제 멀티 플레이에서는 각각의 플레이어에게 할당하고 싶은 값이 다를때, 변경해야할때 사용하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PlayerPawn이 Destroy 되더라도 PlayerState는 유지된다고 합니다!--> 이게 중요한듯(리스폰시)

 

 

 

ㄱㄱ!

player state를 만들어줍시다.

그 다음 현재 사용중인 게임 모드에 적용해줍시다.

 

다시 스테이트에 돌아가 자신이 사용할 변수를 만들어 줍시다!

이제 세팅은 끝!

 

전 코인에 부딪히면 점수를 얻는 겜이라 필요하신 액터 블프 클릭!

 

이제 블루프린트를 작성해줍시다.

오버랩=충돌 

충돌한 액터를 불러와 그에 맞는 스테이트를 들고옵니다.

그후 스테이트에 선언해둔 변수를 변경하면 끝!

 

이제 확인해보러가죠!

이번엔 플레이어 컨트롤러! (게임모드에서 사용한 컨트롤러에서 하셔야되요!!!)

 

게임스테이트에서 플레이어들을 모두 받아와 출력해줍니다!

커스텀 이벤트를 서버에서 실행으로 바꿔주기 (안하면 플레이어 순서가 다다르더라구요?) 

--->이건 굳이 안하셔도 될꺼 같네요 ㅎ

 

탭키에 할당!

 

잘 되네요 ㅎㅎ

이번 강의는 여기서 끝!

 

player state나 player instance, 컨트롤, 등등 되게 많은 개념이 있었네요;;

이때까지 너무 막 한거 같아서 조만간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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