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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최고/유니티 AR

유니티(Unity)를 이용한 홀로렌즈(Hololens) 사용(2)

by Lee_story_.. 2023. 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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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번글에 이어서

 

 

먼저 새로운 씬을 만들어 줍시다.

 

 

 

그다음 아래처럼 상단바에서 add to scene and configure를 선택하면

 

 

새로운씬에도 홀로렌즈 기본 오브젝트들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큐브와 상호작용하는 홀로렌즈 앱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큐브를 만들어 줍시다.  크기는 0.1로!

그다음

object manipulator >> 오브젝트 회전, 크기조정, 이동을 가능하게 해주는 스크립트 입니다.

nearinteraction Grabbalble >>  가까운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하도록 해주는 스크립트 입니다.

 

이렇게 추가 해주고

빌드창에서 씬을 추가 해준 후 유니버셜에 맞춰 빌드 해줍시다.

 

 

빌드가 끝나면 빌드 폴더에 아래처럼 만들어 지게 되고

 

 

솔루션 파일에 들어가 

릴리즈, arm64, 원격 컴퓨터로 세팅! 

 

다음은 원격 컴퓨터 > 속성 > 디버깅에서 컴퓨터 이름을 지정해주어야합니다.

컴퓨터 이름은 홀로렌즈의 ip 주소인데 이부분은 

홀로렌즈를 착용해서 메뉴의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개발자용 에 있는 ip를 입력해 줍시다. 

 

이상태로 빌드를 한번 더 해주면 홀로렌즈에 앱이 생성된것을 볼수있습니다!

 

실행해 주면 눈앞에 큐브가 있고 손을 이용해 상호작용까지 가능하네요

 

 

이상 기본적인 홀로렌즈 사용 및 배포를 해보았습니다!

 

 

 

틀린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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