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HoloLens를 사용해볼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사용해보다가
유니티를 통해 앱을 만들어 낼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이번글을 시작으로 간단한 어플을 하나 만들어 기기에 배포까지 해보는것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식문서를 참고하여 진행했습니다.
우선 홀로렌즈용 앱을 개발하기위해서 몇가지 설정사항, 플러그인들이 필요합니다.
홀로렌즈 개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Mixed Reality Toolkit !
Unity에서 플랫폼 간 혼합 현실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한 Microsoft 기반 오픈 소스 프로젝트 라고 합니다.
공간 상호 작용 및 UI를 위한 플랫폼 간 입력 시스템 및 구성 요소를 제공하고 그에 맞는 여러가지 기능들을 지원해 줍니다.
그렇다면 설치하기 전에 설정해야 할것들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1. 비쥬얼 스튜디오 2022에서 아래의 내용들을 다운 받아줍시다.(visual studio installer에서 추가가능)
2. 유니티 3. LTS 버전 을 사용하기 위해 유니티 버전에서 add 모듈을 통해 유니버셜윈도우를 추가해줍시다.
3. Mixed Reality Toolkit을 다운로드 받아줍시다!
일단 준비해야할건 이렇게 3가지 인 것 같네요
이제 홀로렌즈 앱을 만들 프로젝트를 만들어 줍시다.
기본적인 3D 프로젝트를 생성해주시면됩니다.
그다음으로는 빌드세팅을
유니버셜 윈도우로 변경, 옆의 설정사항들도 변경하여 플랫폼을 변경해줍시다.
다음으로는 아까 다운받은 Mixed Reality Toolkit을 실행하여 지금 프로젝트를 선택해주고
파운데이션과 openXR 플러그인을 다운 받아줍시다.
이렇게 임포트 받게되면 유니티 프로젝트에서도 추가된 파일들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프로젝트 세팅!
먼저 XR플러그인이 없다면 설치 해주고 아래처럼 세팅 해줍시다.
그리고 여기서
eye gaze interaction profile
microsoft Hand interaction profile
microsoft Motion interaction profile
3가지를 추가해줍시다.
여기까지 하면 아마 이슈들이 발생할 것입니다.
이부분은 fix all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세팅끝!
다음글에서는 실제로 상호작용되는 앱을 개발, 기기에 배포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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