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리얼 최고/언리얼 c++

언리얼 C++ 액터 삭제에 대해서!

by Lee_story_.. 2022. 8. 17.
728x90

블루프린트로 액터를 생성하면 그냥 삭제하고 그만이지만 c++ 코드는 아니네요.....

 

생각보다 귀찮은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그렇지 않고 그냥 삭제를 한다면?  >>  프로젝트파일의 소스 폴더에 그대로 남아있게된다... 추후 오류발생가능

 

 

그러므로 필요없는 액터는 잘 삭제 해줍시다!

 

삭제 시작!

일단 먼저 언리얼 에디터를 닫아줍시다.

 

그다음 언리얼 프로젝트 파일 >> Source폴더내의

액터.h 액터.cpp 파일을 삭제해주고 비쥬얼 스튜디오에서도 삭제해줍시다.

 

 

그 다음 게임 프로젝트의 uproject 파일을 우클릭 >>  Generate Visual Studio project files을 선택하여 비쥬얼 스튜디오 파일을 재생성 해줍시다

 

 

 

생각보다 간단한듯 귀찮은 작업이지만 삭제하게된다면 무조건 실시 해주셔야합니다!

아니면 오류가..... 화이팅!

 

 

틀린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