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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 웹뷰 흰 화면 오류 error

by Lee_story_.. 2023. 4.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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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뷰를 사용하는데 흰화면만 뜨고 연결이 안되네요.....

 

이유를 찾아보니까 2가지 정도는 많이 나오더라구요

 

 

먼저 첫번째 

AndroidManifest.xml 파일에 

android:usesCleartextTraffic="true" 이 한문장을 추가해주어야합니다. 

 

AndroidManifest.xml ? >> 설정 파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안드로이드 > publishing > build > custom main manifest를 체크해주시면

 

plugins > android에 파일이 생기게됩니다.

 

파일 안에  이런식으로  android:usesCleartextTraffic="true"

를 추가해줍시다.

 

 

이래도 안된다면...

두번째 !

 

플레이어 세팅 > Player > 안드로이드 > other settings > script Compilation 에 

 UNITYWEBVIEW_ANDROID_USES_CLEARTEXT_TRAFFIC 추가!

이렇게 정의를 해주면 끝!

 

거의 여기까지 하면 오류는 고쳐집니다...

 

 

하지만... 저는 안되더라구요.. 여기서

세번째!

IL2CPP 오류입니다.

만약 빌드시에 mono가 아닌  IL2CPP형식으로 빌드를 진행했다면 웹뷰 측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이부분을 무시해주어야하는데....

(저는 AR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어 IL2CPP를 사용해 주었습니다.)

 

Assets파일에 link파일을 하나 만들어 줍시다.  >> 아무 텍스트 파일 복붙 후 이름변경해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코드를 아래와 같이 변경해줍시다 .

<linker>
	<assembly fullname="Unity.XR.ARCore" ignoreIfMissing="1" preserve="all"/>
	<assembly fullname="Unity.XR.ARKit" ignoreIfMissing="1" preserve="all"/>
	<assembly fullname="Unity.XR.ARFoundation" ignoreIfMissing="1" preserve="all"/>
	<assembly fullname="Unity.XR.ARSubsystems" ignoreIfMissing="1" preserve="all"/>
</linker>

저 라이브러리 사용시에만 걸러주는 역할인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하니 저는 되네요 ㅎㅎ 

 

 

 

참고한 블로그....

 

[Unity3D] AR core 이용해서 빌드한 파일이 자꾸 실행 중지될 때

AR core 이용시 스크립팅 백엔드 오류

velog.io

 

 

 

또다른 해결책이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그리고 틀린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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