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현재 D드라이브에서 언리얼 프로젝트들을 만들어 사용중인데
왠지 모르게 C드라이브의 공간이 점점 늘어 나더니 용량이 부족해져 버렸습니다.....
물론 원래도 부족하긴 했지만 저정돈 아니여서 해결책을 찾아 보기로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언리얼 프로젝트에서 처음 셰이딩을 할때 그 정보를 C드라이브 정확히는 언리얼 엔진 설치 위치로
저장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점점 늘어 나던거였네요;;
저는 위의 두 블로그를 보고 해결했습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했습니다!
저장위치를 변경해주는것!
먼저 언리얼 설치 위치로 이동해줍시다.
C:\Program Files\Epic Games\UE_5.0\Engine
여기서 DerivedDataCache 라는것이 캐시파일...
여기서 한칸 더 들어가
C:\Program Files\Epic Games\UE_5.0\Engine\Config
baseEngine 파일을 열어줍시다.
그 다음 찾기 >> [InstalledDerivedDataBackendGraph] 를 찾아주고
아래처럼 경로를 찾아준다음 바꾸어 줍시다.
저는 d드라이브에 저장하기로 했습니다
D:\Unreal Projects\DerivedDataCache
변경후 저장해주고 다시 프로젝트를 열어주면 처음 프로젝트를 열었던것 처럼
다시 로드하고.. 다시 셰이딩 해줍니다... 오래걸리네요..
이러고 프로젝트가 잘 열린다면 끝!
쉽게 해결됐네요!
'언리얼 최고 > 언리얼 오류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UE5) -- 폴리지(Folige) 삭제오류 (0) | 2022.10.18 |
---|---|
언리얼(UE4) 패키징오류--Unknown structure (9) | 2022.05.19 |
언리얼 (UE4) 데디케이티드서버 -- ip오류(외부 컴퓨터간 연결) (0) | 2022.05.02 |
언리얼엔진(UE4) 패키징 오류 (1) | 2022.04.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