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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C드라이브 공간부족..(파생 데이터 캐시 저장위치 변경)

by Lee_story_.. 2022. 9.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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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D드라이브에서 언리얼 프로젝트들을 만들어 사용중인데

 

왠지 모르게 C드라이브의 공간이 점점 늘어 나더니 용량이 부족해져 버렸습니다.....

 

물론 원래도 부족하긴 했지만 저정돈 아니여서 해결책을 찾아 보기로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언리얼 프로젝트에서 처음 셰이딩을 할때 그 정보를 C드라이브 정확히는 언리얼 엔진 설치 위치로

저장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점점 늘어 나던거였네요;;

 

 

언리얼엔진4(Unreal Engine 4)에서 파생 데이터 캐시(Derived Data Cache) 경로를 변경하여 C 드라이브의 공

1. 개요 언리얼엔진에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면 C 드라이브의 용량이 부족해지는 것을 경험하게 됩...

blog.naver.com

 

 

[CG/Unreal Engine] 파생 데이터 캐시 (용량 이슈)

C:\ 를 SSD로 사용중이다. 그런데 Unreal Engine 과 프로젝트 몇 개를 생성하였더니 용량이 확 줄어 들었다. 그래서 큰 용량의 HDD에 캐시를 저장하는 방식으로 해야한다. 간단하다. 기본적으로 다음과

nomad-programmer.tistory.com

 

저는 위의 두 블로그를 보고 해결했습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했습니다!

 

저장위치를 변경해주는것!

 

 

 

먼저 언리얼 설치 위치로 이동해줍시다.

C:\Program Files\Epic Games\UE_5.0\Engine

 

여기서 DerivedDataCache 라는것이 캐시파일...

 

 

여기서 한칸 더 들어가

 

C:\Program Files\Epic Games\UE_5.0\Engine\Config

 

 

baseEngine 파일을 열어줍시다.

 

 

 

 

그 다음  찾기  >> [InstalledDerivedDataBackendGraph]   를 찾아주고

 

아래처럼 경로를 찾아준다음 바꾸어 줍시다.

 

 

 

저는 d드라이브에 저장하기로 했습니다

D:\Unreal Projects\DerivedDataCache

 

 

 

변경후 저장해주고 다시 프로젝트를 열어주면 처음 프로젝트를 열었던것 처럼

다시 로드하고.. 다시 셰이딩 해줍니다... 오래걸리네요..

 

 

이러고 프로젝트가 잘 열린다면 끝!

쉽게 해결됐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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