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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가장 기본이 되는 하늘 (sky)를 설정해 봅시다
먼저 에셋스토어에서 아래 에셋을 다운받고 임포트해줍시다!
다운 - 임포트를 해주면
에셋 파일에 하늘사진들이 생기게됩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이제 하늘을 뒤덮을 머터리얼을 만들러 가봅시다.
그리고 방금 만든 머터리얼의 상단의 shader 에서 skybox를 선택해줍시다.
그러면 위와같이 4개의 선택지가 보이는데
각각
6 sided : 총 6 개방향의 사진으로 하늘을 구성할수있는 스카이 박스입니다.
Cubemap : 주사위같은 텍스처를 적용시킬수 있는 스카이 박스입니다.
panoramic : 이름처럼 한 텍스처로 하늘을 감싸주는 방법의 스카이 박스입니다.
procedual : 하늘을 좀더 세세하게 컨트롤 하기위한 스카이박스로 태양의 크기,밝기,노출량,색 등을 정할수 있는 스카이박스입니다.
적용은 window(창) >> 렌더링 >> light (조명) >> environment(환경)에서 스카이 박스를 변경해주어도 되지만!
그냥 게임에디터 창의 하늘에 드래그앤 드롭 해주셔도 됩니다!
위의 내용에다가
젤 위에서 받은 스카이 에셋들을 추가하여 다양한 하늘을 만들수있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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