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니티 최고/유니티 구현

유니티(Unity) 기초! -- 하늘(sky) 설정

by Lee_story_.. 2022. 8. 25.
728x90

이번엔 가장 기본이 되는 하늘 (sky)를 설정해 봅시다

 

 

먼저 에셋스토어에서 아래 에셋을 다운받고 임포트해줍시다!

 

 

 

AllSky Free - 10 Sky / Skybox Set | 2D 하늘 | Unity Asset Store

Elevate your workflow with the AllSky Free - 10 Sky / Skybox Set asset from rpgwhitelock. Browse more 2D 텍스처 및 소재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다운 - 임포트를 해주면

 

 

에셋 파일에 하늘사진들이 생기게됩니다!

 

 

 

여기까지 하셨다면! 이제 하늘을 뒤덮을 머터리얼을 만들러 가봅시다.

 

 

 

 

그리고 방금 만든 머터리얼의 상단의 shader 에서 skybox를 선택해줍시다.

 

그러면 위와같이 4개의 선택지가 보이는데

 

각각

6 sided : 총 6 개방향의 사진으로 하늘을 구성할수있는 스카이 박스입니다.

 

Cubemap : 주사위같은 텍스처를 적용시킬수 있는 스카이 박스입니다.

 

panoramic : 이름처럼 한 텍스처로 하늘을 감싸주는 방법의 스카이 박스입니다.

 

 

procedual : 하늘을 좀더 세세하게 컨트롤 하기위한 스카이박스로 태양의 크기,밝기,노출량,색 등을 정할수 있는 스카이박스입니다.

 

 

적용은 window(창) >> 렌더링 >> light (조명) >> environment(환경)에서 스카이 박스를 변경해주어도 되지만!

 

그냥 게임에디터 창의 하늘에 드래그앤 드롭 해주셔도 됩니다!

 

 

위의 내용에다가

젤 위에서 받은 스카이 에셋들을 추가하여 다양한 하늘을 만들수있습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