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UE4)-- 우주 배경 만들기!
아래의 블로그보고 배웠습니다!
UE4 우주 배경 (스카이박스) 만들기
게임 제작에 필요한 스카이 박스를 만들어본다. 스카이 박스를 한국어로 하면 하늘 상자, 즉 이번에는 하늘을 만들어보는 것 이다. 참 이해 안되는데, 초심자든 숙련자든 한번씩은 써봤을 엔진
ballbot.tistory.com
어렵진 않았는데 만드는 과정이 좀 신기했습니다..!
시작!
먼저 아래 링크로 가서 다운! (전 그냥 다운 받아버렸는데 불안하시면... 다른방법... 찾아보시는게 좋을꺼 같아요..!)
Spacescape
Download Spacescape for free. Spacescape is a tool for creating space skyboxes with stars and nebulas. Powered by Ogre3d and Qt.
sourceforge.net
실행하면 아래처럼 창이나오고
레이어를 만들면 아래처럼 여러 옵션이 나오게됩니다.
다는 모르겠고 아래에 number of points로 별 갯수를 지정해주시고
좌측상단에서 export 해줍시다.(무조건 dds로!)
다음! 언리얼 프로젝트로 끌고와서 텍스처로 만들어준후
아래처럼 설정해줍시다.
이 텍스처로 머터리얼 생성후
함수를 고쳐줍시다.
머터리얼 속성 부분에서도 아래처럼 수정!
이제 거의 다 끝나 갑니다!
액터 블루프린트를 하나 생성후 구체 생성!
머터리얼을 방금 방든 space로 변경!
콜리전도 수정해주고 크기도 늘려준 후!
이제 맵에 배치해서 좀 더 크기를 다듬어 주면!
그럴듯 하네요!
다른 방법도 있는지 한 번 찾아보고 다시 오겠습니다!
틀린점이 있다면 댓 달아주세요!
